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커피전문점 창업 브랜드별 예상 매출

창업노하우

by 성공 플래너 2023. 4. 22. 11:00

본문

반응형

커피숍을 운영하고 싶은 예비창업자에게 가장 고민이 되는 것은 아무래도 어떤 커피 브랜드와 계약을 할 것인지의 문제일 것입니다. 커피전문점 창업이 성공하기 위해서는 상권과 입지도 물론 중요하지만 브랜드 파워 역시 무시할 수 없기 때문인데요.

 

사실 어떤 프랜차이즈가 좋은지에 대한 정답은 없습니다. 결국은 창업자 스스로가 선택을 해야 하는 문제인데요. 하지만 커피 브랜드별 가맹점들의 연평균 매출이 어느 정도 나오는지를 참고해 볼 수는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

 

물론 커피전문점 창업을 할 때 가맹점 평균 매출이 브랜드 선택의 절대적인 기준이 되어서는 안 되겠지만 분명 무시할 수 없는 중요한 정보 중의 하나라는 점은 분명합니다. 여기서는 투썸 플레이스 같은 대형 커피숍은 일단 제외하였습니다.

 

커피전문점 창업커피전문점
커피전문점 창업

 

커피전문점 창업 프랜차이즈 가맹점 연평균 매출

 

브랜드 매출
디저트39 3억 7천만원
메가커피 3억 3천만원
빽다방 2억 9천만원
할리스 2억 7천만원
컴포즈 2억 5천만원
탐앤탐스 2억 3천만원
더벤티 2억 1천만원
카페베네 1억 6천만원

 

표를 보면 디저트39 가맹점의 연평균 매출이 가장 높은 것을 알 수 있는데요. 하지만 중요한 건 순수익이 아니라 매출이라는 점입니다. 각 브랜드별 마진율이 얼마나 되는지, 인건비와 각종 운영비는 얼마나 빠지는지 등은 브랜드별로, 매장 상황별로 다를 수 있으니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어쨌든 커피전문점 창업을 할 때 이미 운영 중인 가맹점들이 얼마나 매출을 올리고 있는지는 중요한 참고자료가 될 것입니다. 디저트39의 경우 다른 브랜드에 비해 창업비용이 더 비싸기는 하지만 매출이 가장 높습니다. 같은 3억대 매출을 유지하고 있는 메가커피 역시 예비창업자에게 인기가 많은 브랜드 중 하나이고요.

 

커피 브랜드커피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 창업비용
프랜차이즈 커피창업커피전문점 창업비용
커피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 창업비용은?

 

가맹점 매출도 중요하지만 점포를 개설하기 위한 창업비용도 중요합니다. 점포 보증금과 권리금은 매장의 크기와 상권, 입지 등에 따라 달라지므로 여기서는 일단 제외를 하겠습니다.

 

가맹비와 교육비, 시설비, 인테리어, 간판, 가구 등을 모두 합했을 때 디저트39는 20평 기준으로 1억 정도가 들어가며 메가커피는 15평 기준으로 6~7천만 원 정도가 들어갑니다. 결코 적은 비용은 아니기 때문에 본인의 창업자금을 잘 고려하여 결정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커피숍커피숍 창업
커피전문점 창업
커피 가맹점창업커피숍 매출
프랜차이즈 커피숍

 

그리고 커피전문점 창업을 할 때는 최대한 다양한 브랜드의 사업설명회를 직접 찾아가 들어보는 것이 좋습니다. 또 법에서 제출하도록 명시한 프랜차이즈 정보공개서는 반드시 확인해야 하는 필수 자료입니다. 일부 커피 브랜드는 실적이 매년 저조해지고 있다는 사실을 숨기기 위해 최신 정보공개서를 일부러 제출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때문에 커피전문점 창업 시에는 각 브랜드별로 최근의 정보공개서를 요청해 반드시 확인해야 하며 기업의 재무상태와 가맹점들의 수익성을 특히 잘 체크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커피전문점창업커피프랜차이즈 창업
커피전문점 창업

 

또 가맹본사와 계약을 하기 전에 마진율은 평균 얼마나 되고, 인건비는 얼마나 들어가는지, 물품대금의 결제 방식, 유통시스템 등 사소한 것 하나하나까지 잘 따져보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커피전문점 창업 중 가맹점 연평균 매출이 가장 높은 디저트39 창업에 대해 더 알고 싶다면 아래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디저트39 창업비용 및 예상 매출은?

디저트39는 '전 세계에서 인기 있는 39가지의 디저트가 모인 프리미엄 브띠끄'라는 슬로건으로 인기를 모으고 있는 프랜차이즈 카페 브랜드입니다. 브랜드 인지도도 높은 편이고 기업의 수익성

nakplan.tistory.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