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소자본 창업 아이템 5가지 추천

창업노하우

by 성공 플래너 2023. 4. 19. 21:09

본문

반응형

최소한의 비용으로 창업을 해서 최대한의 수익을 내는 것은 모든 이들의 꿈일 것입니다. 하지만 그런 대박 사례는 흔치 않은 것이 현실이며, 소자본 창업 아이템은 고수익을 목적으로 하기보다는 꾸준하고 안정적인 수익을 목적으로 진입을 해야 합니다.

 

우리나라는 외국에 비해 창업을 하기도 쉽고, 실제 자영업자의 비중도 높기 때문에 그만큼 경쟁이 치열하고 실패 확률도 높은데요. 소자본 창업은 투자비용이 적게 들어가기 때문에 실패하더라도 타격이 적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고 적은 투자비용으로도 대기업 월급 부럽지 않게 벌고 있는 성공사례도 많이 있는데요. 그렇다면 소자본 창업에 좋은 아이템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자본 창업 아이템

 

1. 편의점

 

먼저 한 번쯤은 고민해 봤을 편의점 창업이 있습니다. 가맹본사와의 계약 조건에 따라 정말 최소한의 비용으로도 매장을 개설할 수 있습니다.

 

가령 점포임차비용이나 인테리어 비용 등을 가맹본부가 투자하는 대신에 매출의 30% 이상을 본사에서 가져가는 계약 조건이 있습니다. 가맹점주가 직접 투자하는 방식에 비해 수익성은 낮아질지 몰라도 소자본 창업이 가능하기 때문에 설령 실패해도 타격이 아주 적은 창업 구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소자본 창업

 

2. 테이크아웃 커피

 

홀 매출을 과감히 포기하고 테이크아웃이나 배달 매출을 위주로 커피숍을 차리는 것도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인건비를 아낄 수 있고, 점포도 클 필요가 없기 때문에 그만큼 운영비를 절감할 수 있습니다.

 

 

다만 테이크아웃 커피는 저가 전략으로 가야 하기 때문에 손님들을 많이 유입시키기 위해서는 브랜드 인지도가 높은 프랜차이즈와 가맹계약을 체결하는 것이 좋습니다.

 

무인점포창업

 

3. 무인점포

 

또 다른 소자본 창업 아이템에 무인점포가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무인빨래방, 무인세탁소, 인형 뽑기, 무인 밀키트, 아이스크림 전문점 등이 있습니다. 직원이 상주할 필요 없이 완전 무인화 시스템으로 운영되기 때문에 투잡으로도 가능합니다.

 

다만 무인점포는 폐점률이 높은 편이라 정말 안정적인 입지를 구한 것이 아닌 이상 섣불리 진입하는 것은 위험할 수 있습니다. 또 아무리 무인으로 운영이 된다고 하더라도 하루에 1~2번은 방문하여 관리를 해주어야 한다는 사실도 잊어서는 안 됩니다.

 

소자본 창업 아이템

 

4. 배달전문점

 

요즘에는 배달음식을 먹는 것이 일상화되어 있기 때문에 음식점을 차리더라도 꼭 홀을 제대로 갖춰놓을 필요는 없습니다. 홀이 크고 테이블이 많을수록 점포 임대료와 인건비, 관리비용이 높아지는 것은 부담일 수밖에 없는데요.

 

배달전문점은 홀 관리가 필요 없이 배달 장사에만 집중하면 되기 때문에 운영이 수월하고 소자본 창업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소자본 창업 아이템

 

5. 길거리 음식

 

마지막으로 전통적인 길거리 음식 메뉴로 창업을 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대표적으로 떡볶이, 핫도그, 토스트, 닭꼬치 같은 메뉴들이 있습니다.

 

 

지하철역이나 터미널에 보면 이런 음식들을 계산한 뒤 그 자리에 서서 먹는 풍경들을 쉽게 볼 수 있는데요. 테이블 없이 조리 시설만 갖추기 때문에 소자본 창업이 가능합니다. 또는 푸드트럭으로 이런 음식들을 파는 방법도 있으며 이 역시 적은 비용으로 진입이 가능합니다.

 

소자본 창업 아이템

 

사실 소자본 창업 아이템이 딱 정해져 있는 것은 아니며, 어떤 형태로 하느냐에 따라 투자금은 천차만별로 달라질 수 있습니다. 다만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소자본 창업으로 대박을 내려는 욕심은 버리는 것이 좋으며 그보다는 실패했을 때의 리스크를 최소화할 수 있다는 점, 그리고 매월 안정적인 수익을 벌 수 있다는 점에 메리트를 갖고 소자본 창업 아이템에 접근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