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주식거래하는 방법 5단계

투자노하우

by 성공 플래너 2023. 4. 23. 19:33

본문

반응형

요즘에는 회사 월급과 저축만으로는 자산을 늘리기 어려워 주식을 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주식은 너무 욕심을 부릴 경우 오히려 한순간에 재산을 날릴 수도 있기 때문에 신중한 접근이 필요한데요.

 

처음 주식에 입문을 하려는 분들이라면 주식거래하는 방법을 먼저 알아야 할 것입니다. 주식투자를 하고 싶어도 당장 어떻게 시작해야 하는지 막막할 수 있을 텐데요.

 

반응형

 

하지만 처음 시작이 어려울 뿐 일단 알고 나면 너무 간단합니다. 인터넷과 스마트폰 보급이 보편화되어 있지 않았던 과거에는 주식거래하는 방법이 쉽지는 않았습니다.

 

주식거래하는 방법스마트폰으로 주식계좌를 개설할 수 있다.
주식거래하는 방법

 

하지만 지금은 스마트폰 앱을 이용해 비대면으로 주식거래에 손쉽게 입문할 수 있는데요. 그만큼 주식의 진입장벽이 낮아지면서 20대부터 주식에 입문하는 경우가 상당히 많아지고 있습니다.

 

 

주식거래하는 방법

 

우선은 증권사를 선택해야 합니다. 스마트폰 앱스토어에 주식어플만 검색해도 수많은 증권사 앱이 나옵니다. KB증권, 삼성증권, 키움증권, 미래에셋 등 정말 많은데요. 이중 한 가지를 정해서 우선 다운로드 받습니다. 그다음부터는 앱을 켜고 아래 순서대로 해주시면 됩니다.

 

  1. 회원가입
  2. 주식계좌 생성
  3. 기존에 가지고 있던 은행계좌를 신규 생성한 주식계좌에 연결
  4. 투자금을 주식계좌로 이체
  5. 이체된 투자금으로 원하는 기업의 주식 매수

 

이 모든 것을 스마트폰 앱을 통해 간단하게 할 수 있습니다. 단계별로 나오는 안내 문구를 따라 그대로 하면 되기 때문에 주식거래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어려워할 게 하나도 없습니다. 중요한 것은 주식을 통해 수익을 내는 일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초보 입문자라면 처음부터 절대로 많은 돈을 투자해서는 안되며, 배워가는 과정이라는 마음으로 소액부터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주식투자는 여유자금으로 해야 한다.주식투자는 장기적 관점에서 하자.
주식거래하는 방법
주식을 할 때 감정에 휘둘리지 말자.주식투자는 논리적이고 이성적으로 판단하자.
주식하는법

 

주식 잘하는 방법

 

먼저 기초적인 금융지식을 알고 있어야 합니다. 굳이 전문적인 교육을 듣지 않아도 초보 입문자용 주식 책을 한두 권만 읽어도 기본적인 흐름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투자할 자금의 한도를 정하는 것입니다. 주식거래하는 방법이 워낙 쉽기 때문에 통제력을 잃고 빚까지 내서 주식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빚을 내서 투자할 생각은 버리고, 초보 입문단계에서는 꼭 여유자금의 한도 내에서만 주식을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주식 잘하는법주식 초보는 소액부터 시작하자.
주식거래하는 방법

 

다음으로 중요한 것은 장기투자를 목표로 하라는 것입니다. 단기간에 큰돈을 벌겠다는 욕심은 버려야 합니다. 빨리 돈을 벌려는 욕심을 가지고 있으면 내가 산 종목의 주가가 조금만 내려가도 심리적으로 불안해지고 잘못된 판단을 하기 쉽습니다.

 

주식 시장은 단기적인 변동성이 크다는 것을 늘 인지하고 장기적인 관점에서 투자를 계획할 필요가 있습니다. 즉 단기적 변동에 대해서 너무 휘둘리지 않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주식시장은 변동성이 크다.주식은 장기적인 계획을 세우자.
주식거래하는 방법

 

주식거래하는 방법에 가장 중요한 것은 금융에 대한 기초지식도 있겠지만 무엇보다 자신의 감정을 통제할 수 있는 자제력임을 명심해야 합니다.

 

감정이 통제되지 않으면 '카더라'식의 찌라시에 쉽게 현혹될 수 있고, 일시적인 주가 변동에 예민하게 반응하게 됩니다. 따라서 감정적인 판단에 휘둘리지 않도록 늘 경계하고, 논리적이고 장기적인 관점에서 주식거래하는 방법과 노하우를 쌓아가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투자노하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가증권이란 뜻과 종류  (1) 2023.05.08
채권이란 뜻 종류 정리  (0) 2023.05.01
주식 단타방법 3가지 포인트  (0) 2023.04.28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